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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에서 각 근로자분들이 연말정산을 위해 각종 서류를 제출하는 시기가 아마 대부분 마감되셨을 것 같네요. 많은 분들이 회사의 독촉으로 잘 제출하셨겠지만, 연차 사용 등으로 연말정산 시기를 놓친 분들이 계실텐데요! 이럴 때 대처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사실 별 거 없습니다. 5월달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면 됩니다. 5월에 종합소득세를 낼 때 주의할 점은 연말정산 당시에 준비못했던 서류를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제 주변에서 사람들이 가장 쉽게 놓치는 부분이 주택종합저축 소득공제와 관련하여 필수 서류인 무주택확인서 인데요. 사실 요즘 대부분의 자료를 따로 신청하지 않더라도 전산망연계가 잘 되어있어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각 공제 자료를 손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. 그런데 주택종합저축의 경우에는 은행에 무주택확인서를 제출한 경우에만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.
또 기부금 같은 경우에도 학생 때부터 기부금을 내셨던 분이나, 꽤 오랜시간 기부금을 내고 계신 분의 경우 해당 기관에 기부금영수증 발급신청을 한 번만 하시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.
연말정산과 5월의 종합소득세 신고의 원리가 다른 것은 아니니 연말정산을 못했다고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! 종합소득세 신고는 4월쯤 다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~^^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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